NBA 스타이자 민권 개척자 빌 러셀,

NBA 스타이자 민권 개척자 빌 러셀, 88세로 별세

NBA 스타이자 민권

스포츠 사이트 검증 BOSTON (AP) — Bill Russell은 농구 경기 방식을 재정의한 후 인종적으로 분단된 국가에서 스포츠를 보는 방식을 바꿨습니다.

NBA 역사상 가장 다작의 승자인 러셀은 마틴 루터 킹 주니어와 함께 행진했고 무하마드 알리와 함께 섰으며 버락 오바마 대통령으로부터 대통령 자유 메달을 받았습니다.

13년 동안 11개의 챔피언십을 우승한 Boston Celtics 왕조의 중심인 Russell은 선수-코치로서 그의 마지막 두 NBA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러셀은 지난 일요일 88세의 나이로 아내 제닌과 함께 세상을 떠났다고 가족들이 소셜미디어에 올린 성명에서 밝혔다.

사망 원인을 즉시 알 수 없었습니다. 시애틀 지역에 살던 러셀은 오랜 투병으로 지난 6월 NBA 파이널 MVP 트로피를 내밀지 못했다.

가족은 “우리 각자가 원칙에 대한 비타협적이고 위엄 있으며 항상 건설적인 Bill의 약속에 따라 행동하거나 말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사랑하는 #6을 위한 마지막이자 지속적인 승리가 될 것입니다.”

NBA 스타이자 민권

1980년 명예의 전당, MVP 5회, 올스타 12회인 Russell은 농구 작가들에 의해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는 스포츠에서 가장 훈장을 많이 받은 챔피언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는 또한 두 개의 대학 타이틀과 올림픽 금메달도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화려한 득점을 올리는 동안 수비와 리바운드로 승리한 이타심의 전형입니다.

종종 그것은 Russell 시대의 유일한 합당한 라이벌이자 리바운드, MVP 트로피 및 바룸 논쟁에서 누가 더 나은지에 대한 그의 주요 경쟁자 인 Wilt Chamberlain을 의미했습니다.

1999년 63세로 사망한 체임벌린은 2배 많은 승점과 4개의 MVP 트로피를 보유하고 있으며 리그 역사상 러셀보다 더 많은 리바운드를 기록한 유일한 사람(23,924 대 21,620)입니다.

그러나 Russell은 그가 관심을 두는 유일한 통계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11개의 챔피언십에서 2개의 챔피언십입니다.

아담 실버 NBA 커미셔너는 “빌 러셀은 모든 팀 스포츠에서 가장 위대한 챔피언이었다. 더 중요한 것은 “Bill은 스포츠보다 훨씬 더 큰 것,

즉 그가 우리 리그의 DNA에 각인한 평등, 존중 및 포용의 가치를 상징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이 발표한 성명에서 러셀이 스포츠와 시민권 분야에서 일생 동안 일한 점을 칭찬하고 “자유, 평등, 정의를 위한 우뚝 솟은 챔피언”이라고 불렀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빌 러셀은 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운동선수 중 한 명이다. 역대 챔피언이자 모든

미국인을 위한 미국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훌륭한 사람이자 위대한 미국인”이라고 말했다.more news

일요일에는 오바마부터 마이클 조던, 매직 존슨부터 보스턴 시장 미셸 우까지 반응이 쏟아졌다.

오바마는 “오늘 우리는 거인을 잃었다. “Bill Russell이 섰던 만큼 그의 유산은 선수로서 그리고 한 사람으로서 훨씬 더 높아졌습니다.

아마도 빌은 승리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리드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알고 있었습니다.”

루이지애나 태생인 Russell은 인종이 종종 인화점이 되는 도시와 국가에서 흑인 운동선수로서 지속적인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는 1963년 워싱턴 행진에서 킹이 “나는 꿈이 있습니다” 연설을 했을 때 알리를 지지했고, 권투 선수가 징집을 거부했다는 비난을 받았을 때 알리를 지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