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B 금리 상승

ECB 금리 상승 신호, 9월에 더 큰 움직임
유럽중앙은행(European Central Bank)은 목요일 장기 경기부양책을 종료하고 2011년 이후 첫 금리 인상을 다음 달에 실시하고 9월에는 더 큰 금리 인상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CB 금리 상승

먹튀검증커뮤니티 인플레이션이 사상 최고인 8.1%를 기록하고 여전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ECB는 이제 물가 상승이 확대되고 있고

깨지기 힘든 임금-가격 나선형으로 변해 완고하게 더 높은 물가의 새 시대를 예고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유로화를 사용하는 19개국의 중앙은행은 7월 1일 양적완화를 종료하고 7월 21일 기준금리를 25bp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이 나오지 않는 한 9월 8일에 다시 금리를 인상하고 더 큰 움직임을 보일 것입니다. 그 사이 좋아집니다.more news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는 기자 회견에서 “인플레이션이 중기적으로 목표치인 2%로 회복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목요일에 신호를 보낸 움직임에 대해 “단순한 단계가 아니라 여행”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정책 입안자들은 7월에 더 큰 움직임을 주창했지만 결국 포기했고 최종 정책 결정은 만장일치로 승인됐다고 소식통은 로이터에 말했다.

인플레이션의 급격한 상승은 처음에 경제가 COVID-19 잠금에서 벗어나면서 에너지 및 식품 가격에 의해 주도되었지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이러한 추세가 가속화되었으며 기본 인플레이션조차도 이제 ECB 목표의 두 배입니다.

금리 인상의 규모는 ECB 정책 입안자들에 의해 격렬하게 논의되어 왔으며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필립 레인(Philip Lane)은 7월과

9월에 25bp 이동을 선호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50bp를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ECB는 그들의 주장을 뒷받침하면서 올해 인플레이션 전망치를 5.1%에서 6.8%로 다시 한 번 높였습니다.

인플레이션은 2023년 3.5%, 2024년 2.1%로 4년 연속 오버슈팅이 예상된다.

ECB 금리 상승

Lagarde는 그것이 너무 높으며 지금부터 3개월 후에 유사한 예측이 더 빠른 금리 인상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2024년 또는 그 이후에 2.1%에 있다면 조정의 증가분은 더 높을 것입니까? 대답은 예입니다”라고 Lagarde가 말했습니다.

논리적인 다음 증분인 50bp 인상은 2000년 6월 이후 ECB의 가장 큰 일회성 금리 인상이 될 것입니다. -0.5%에서 ECB의 예금

금리는 2014년 이후 마이너스 영역에 있었습니다.
Pictet의 프레데릭 뒤크로제(Frederik Ducrozet) 전략가는 “우리의 예측이 향후 몇 개월 동안 유로 지역의 근원 인플레이션이 추가로

증가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ECB가 7월에 25bp, 9월에 50bp 인상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ECB가 25bp 인상의 벤치마크 속도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지만 10월과 12월에 인상할 가능성이 있으며 근원 인플레이션이

크게 완화될 때까지 50bp 옵션이 테이블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목요일 말까지 시장은 올해 144bp의 금리 인상 가격을 책정했으며, 이는 7월부터 모든 회의에서 25bp를 초과하는 여러 움직임과

함께 인상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2023년 말까지 예금 금리가 240bps 이동하여 최고 금리가 2%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올해 초 2022년 금리 인상이 결정된 것이라고 라가르드가 말했다.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일부 경제학자들은 ECB가 이미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는 데 너무 늦었기 때문에 경제를 자극하지도 억제하지도 않는 중립

수준으로 금리를 올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