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중앙 은행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호주 중앙 은행,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다시 금리 인상

호주 중앙 은행

시드니 —
안전사이트 추천 호주는 인플레이션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더 많은 금리 인상으로 다른 국가들을 따랐습니다.

호주 중앙은행(RBA)이 화요일 5개월 연속 금리를 7년 만에 최고로 인상한 이후 경제학자들은 모기지 보유자들에게 더

큰 고통을 줄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세계 경제 성장 둔화는 1994년 이후 호주에서 가장 공격적인 금리 인상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중국 경제는 둔화되고

있으며 미국 중앙 은행은 치솟는 물가를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생활비 압박은 5월 연방 선거에서 유권자들의 주요 관심사였으며 많은 가계 예산은 여전히 ​​부족합니다.

호주중앙은행(RBA)은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의 전반적인 상승인 높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공식 금리를 0.5%포인트 인상한

2.35%로 인상했습니다. 호주에서는 21년 만에 최고치인 6.1%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크리스마스까지 7%에 이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자율은 돈을 빌리는 데 드는 비용을 결정합니다. RBA를 포함한 중앙 은행이 설정한 공식 수준은 주택 대출 및 기타 금융에

대해 은행 및 기타 금융 기관이 부과하는 요율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금리 인상의 혜택을 받아야 하는 저축자들의 수익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National Australia Bank의 시장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Ivan Colhoun은 모기지 보유자가 더 나빠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호주 중앙 은행

“예를 들어, 크리스마스 전에 0.5%를 더 얻는다면 이는 (a) 7~8개월 동안의 요금 인상의 거의 2.3%가 될 것입니다.

$500,000 모기지론에 이자 지불액이 약 $15,000 추가되는 경우, 이는 한 달에 $1,000 이상입니다.

그래서 모기지 가계가 마련해야 하는 여분의 돈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중앙 은행은 이자율을 조작하여 소비자의 지출을 억제하여 폭락하는 가격을 억제하기 위해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줄입니다.

호주에서는 경제가 중앙은행에 비해 너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수요일 발표된 정부 수치에 따르면 호주 경제는 6월 분기에 0.9%, 작년에는 3.6% 성장했습니다.

성장은 주로 가계 지출과 수출에 의해 촉진되었지만 최근의 금리 인상을 완전히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RBA는 올해 말, 아마도 10월에 추가 금리 인상을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제 건전성을 나타내는 또 다른 주요 지표인 호주의 실업률은 3.4%로 1974년 이후 최저 수준입니다.

유럽과 아시아의 에너지 수요가 호주의 석탄과 액화천연가스 가격을 끌어올리면서 수출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호주 경제에 대한 연속적인 금리 인상의 영향은 앞으로 몇 달 안에 명백해질 것입니다. More News

잭슨 홀, 와이오밍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금요일 더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인플레이션에 맞서겠다는 연준의 결정에 대해 엄중한 경고를 했다.

이 메시지는 월스트리트에 큰 소리로 도착했고,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하루 동안 1,000포인트 이상 하락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잭슨 홀에서 열린 연준의 연례 경제 심포지엄에서 세간의 이목을 끈 연설에서 “인플레이션을 줄이는 데 드는 불행한 비용”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물가 안정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훨씬 더 큰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