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발전소: 원자력 발전소 공격이 재앙에 얼마나

원자력 발전소: 원자력 발전소 공격이 재앙에 얼마나 가까웠습니까?

“신의 은총으로 세상은 어젯밤 핵 재앙을 가까스로 피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원자력 발전소를 공격하고 압수한 후 금요일에 유엔 주재 미국 대사가 내린 판결이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큰 Zaporizhzhia 공장의 건물이 포격으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유엔의 원자력 감시 기구인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발전소의 안전 시스템 중 어느 것도 영향을 받지 않았으며 방사성 물질의 방출도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매우 위험한 상황입니다.

원자력 발전소

티엠 직원 구합니다 셰필드 대학의 핵재료 전문가인 클레어 코크힐 교수는 ​​BBC 뉴스에 “오늘 아침 처음으로 두렵다”고 말했다.

Zaporizhzhia 발전소와 함께 러시아는 역사상 최악의 핵 사고가 발생한 현재 폐기된 체르노빌 발전소를 장악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두 식물 사이에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Imperial College London의 Dr Mark Wenman에 따르면 Zaporizhzhia 사이트는 훨씬 더 안전합니다.

그는 원자로가 “항공기 충돌이나 폭발과 같은 자연적이거나 인위적인 극단적인 외부 사건을 견딜 수 있는” 강철 강화 콘크리트 건물에 있다고 말합니다.

Zaporizhzhia 공장은 또한 원자로에 흑연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체르노빌에서 흑연은 심각한 화재를 일으켰고 유럽 전역을 여행한 방사선 기둥의 근원이었습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원자로 자체에 대한 군사적 공격이 유일한 위협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전력 공급이 중단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원자력 발전소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압력 그룹인 Ecoaction의 부국장인 Olexi Pasiuk는 “문제를 일으키기 위해 공장을 직접 공격할 필요는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인들은 원자로를 보호하기 위해 원자로를 중단시키는 과정에 있었습니다. 현재 발전소에서 가동 중인 6개 원자로 중 1개만 가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More News

그러나 원자로는 기존 에너지 공급 장치처럼 그냥 끌 수 없습니다. 30시간 이상 천천히 냉각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발전소에 일정한 전력 공급이 필요합니다.

이 공급이 중단되어 냉각 과정이 중단되면 방사선이 주변 환경으로 누출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냉각 손실은 2011년 쓰나미 이후 일본 후쿠시마 공장에서 경험했습니다.

이 경우 전력 손실로 3개의 원자로가 붕괴되었습니다. 사람들이 누출된 방사선에 노출되면 암을 비롯한 심각한 즉각적 및 장기적 건강 영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1986년 체르노빌에서 목격되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전력 능력을 억제하려고 할 수 있다고 Corkhill 교수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총독을 오프라인 상태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핵 반응을 차단하고 안전하고 안정적인 상태로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러시아인의 의도일 수 있습니다. 러시아인의 전력 공급을 목표로 삼고 싶다면 발전소 근처의 건물을 공격하고 운영자에게 강제로 폐쇄해야 합니다.”

우크라이나에는 4개의 주요 원자력 발전소가 있으며 소멸된 체르노빌이 있습니다.

러시아는 Zaporizzhia와 체르노빌을 통제하고 있으며 제3의 부지인 우크라이나 남부 원자력 발전소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역에 원자력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저장하는 소규모 발전소와 방사성 처분장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