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인플레이션 해소 화폐 발행 기념일

브라질

브라질, 인플레이션 해소 화폐 발행 기념일
카지노사이트 제작 20년 전, 수십 년간의 금융 혼란 이후, 브라질은 현재 통화인 헤알을 도입하여 초인플레이션에 맞서 싸우는 국가의 전환점을 표시했습니다.

많은 브라질 사람들은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사람들이 급여를 받자마자 슈퍼마켓으로 달려갔던 당시의 고통스러운 기억을 아직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가족들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합당한 쇼핑 원정을 떠났고, 많은 가정에는 음식을 비축하기 위해 대형 냉장고가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휘발유 가격 인상이 발표된 지 몇 분 후, 자동차가 주유소에 가득 차서 엄청난 줄을 섰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삶
인플레이션이 연간 2,000% 이상(1993년)에 도달함에 따라 삶은 예측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휴가나 결혼식 등 큰 행사를 계획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가격을 예측하기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이례적인 경제 계획이 끊임없이 새로운 통화를 부과하고 사람들의 삶에 극적인 변화를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그 중 가장 급진적이었던 콜러 플랜은 1991년 미화 1,000달러가 넘는 모든 은행 계좌를 동결했습니다.More News

브라질 소비자 보호 연구소(Idec)의 경제학자인 Ione Amorim은 “집을 팔고 다른 집을 사려고 했던 브라질 사람들은 구매를 계속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회상합니다.

그렇다면 현재의 브라질 통화인 헤알화 20주년이 남미에서 가장 큰 나라에서 널리 축하되고 있는 이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레알화는 1994년 7월 1일에 출시되었으며 10년 동안 국가의 통화가 다섯 번이나 바뀌었고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에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브라질

Getulio Vargas Foundation의 Clemens Nunes는 “브라질인들은 지금 여기에서 살지 않고 갑자기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기대 이상
1995년까지 인플레이션율은 이미 22%로 떨어졌고 이듬해에는 단일 수치로 떨어졌습니다.

Real Plan으로 알려진 새로운 통화를 도입한 이 계획의 설계자 중 한 명인 Persio Arida는 “당시 대부분의 브라질 사람들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나은 결과가 나왔을 때 놀랐습니다.

Insper Business School의 경제학자 Marcelo Moura는 “헤알화 가치는 브라질 경제의 분수령이 되어 40년 간의 물가 상승을 종식시켰습니다.”라고 동의합니다.

경제학자들에 따르면 Real Plan이 성공한 이유 중 하나는 투명성이었습니다.

진정되는 기대
“모든 조치는 기대를 진정시키기 위해 시행되기 몇 달 전에 미리 발표되었습니다.”라고 Moura는 설명합니다.

계획의 첫 번째 단계는 가상 화폐, 즉 실제 가치 단위 또는 URV를 만드는 것이었고, 그 가치는 대략 미국 달러와 동일하게 설정되었습니다.

모든 계약과 가격은 이 새로운 회계 단위로 점진적으로 전환되었으며, 이전 통화인 Cruzeiro Real의 가치는 매일 재조정되었습니다.

4개월 후, URV와 동일한 가치의 리얼이 출시되었습니다.
스위스 IMD 경영대학원 교수인 브라질 경제학자 카를로스 브라가(Carlos Braga)는 “그러나 이것은 계획을 뒷받침하는 통화 전략에 불과했다”고 말했다.